아나필락시스에 대한 궁금증과 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뉴스를 통해서 이런 소식을 접한 쓴 적이 있을 겁니다 한의원에서 침을 맞던 환자가 갑자기 사망을 하는 경우입니다. 중증 알레르기 쇼크인  아나필락시스의 때문인데요 아나필락시스의 증세가 늦게 오시는 분들 많이 계시겠지만 국내 청소년 100명 가운데 한 명은 아나필락시스란 겪고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아나필락시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나필락스 질병의 정의]
어떤 특정한 물체 노출되고 나서 갑작스럽게 전신적으로 나타나는 일정을 과민반응이라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아주 심한 중증 알레르기 반응이라고 얘기를 하게 되고 알레르기 물질에 노출되면 갑작스럽게 수초에서 수분내로 각각의 증상이 발생하게 되는데 대부분 피부 나 호흡기 심장혈관계 소화기나 심장증세가  나타나게 됩니다 처음에는 피부가 가렵고 불금 잘 치는 왔잖아  전신적인 두드러기 와 함께 호흡곤란 메스껍거나 구토를 하거나 설사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주 심한 경우에는 혈압이 떨어지고 쇼크가 나타나기도 하고 의식을 잃는 경우도 있습니다. 보통의  알레르기 반응 보다는 조금 더 강하고 갑작스러운 반응을 보인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연령별 원인]
사람마다 원인이 다릅니다. 특히 음식이나 곤충이나 약물 같은 것들이 대표적인 원인물질이 될 수가 있겠습니다 운동하다가 생기가는 운동 유발성 아나필락시스도 있습니다. 락텍스
청소년기에 같은 경우에는 식품이 흔한 원인이고 성인의 경우 약이라도인지 곤충 좌상등으로 보고 되고 있습니다

[유전적인 영향]
유전적인것과 관련이 없습니다.  일반적인 알레르기가 아나필락시스에 영향을 준다는 보고는 있습니다.

[아나필락스 예방 및 진단법]
실제로 아나필락시스란 진단을 받지 못하는 경우도 있고 진단을 받았음 원인물질을 확인 못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원인물질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혈액 검사를 통해서 원인 물질에 대한 항체 검사를 할 수가 있고 필요한 경우에는 피부시험을 해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하는 도중에도 아나플락시스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전문가한테 의해서 검사를 하셔야 합니다.

[노화와의 관계]
보통 처음에 이제 먹는 음식이나 약에 대해서 알레르기 반응이 생기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의 알레르기질환 들으니 전에 노출되었던 물질에 대해서 몸이 기억을 하게 됩니다 기억을 하고 있다가 재노출되었을때 과민반응을 나타나게 됩니다 알레르기 질환의 하나이기 때문에 갑자기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 있었습니다

[증세가 갑자기 완벽히 사라지는가?]
그런 경우는 매우 드뭅니다. 따라서 다시 약이나 음식을 섭취할때는 전문적인 의사선생님의 동의하에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면연력과의 관계]
몸이 안 좋다 떨어져서 괜찮았는데 갑자기 알레르기 생각도 할 수 있지만 크게 관련이 없습니다. 때문에 일종의 과민반응이므로 갑자기 발생합니다. 감기 나 열과 같은 급성 간염이 생기거나 스트레스나 운동 이런 경우에는 아틀란티스 반응을 악화시킬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면역력과 아나필락시스란 관계가 없다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