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플러스 추천하지 않는 이유 4가지 (빛 좋은 개살구다)

코로나19 팬데믹 동안 막혔던 하늘길이 다시 열리면서 많은 사람들이 해외로 떠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항공사들은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있습니다. 그러나 코로나 기간 동안 익숙함을 잃은 탓인지, 특가 항공권으로 인한 서버 과부하 현상은 여전히 지속되고 있습니다. 또한, 항공사들은 이 시기를 기회로 삼아 새로운 마일리지 정책을 시행하고 있으나, 이로 인해 소비자들 사이에서 불만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LCC의 장거리 노선 확장

하늘길이 본격적으로 열리면서 저비용항공사(LCC)들은 중형 이상의 항공기를 도입하고, 중거리에서 장거리 노선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를 반영하여 국내 항공사 SC는 해외에서 시도된 항공 구독 서비스를 도입했습니다. 하지만 구독 서비스를 살펴보면서 몇 가지 아쉬운 점과 이용 팁을 여러분과 공유하고자 합니다.

티웨이 항공의 역사와 발전

티웨이 항공은 2010년 한성항공이 기업 회생 절차를 거친 후 새로운 이름으로 재탄생한 항공사입니다. 2020년에는 설립 10주년을 기념하여 에어버스 A330을 주문하며, 대형 항공기의 시대를 열었습니다. 2023년 2월 20일, 티웨이는 고객을 대상으로 한 구독형 멤버십 '티웨이 플러스'를 출시했습니다.

티웨이 구독 서비스 빛좋은 개살구??

티웨이플러스 추천하지 않는 이유 4가지 (빛 좋은 개살구다)

티웨이플러스의 구독료는 과거에는 커피 네 잔 가격 정도로, 일본 후쿠오카 왕복 항공권을 저렴하게 제공한다고 합니다. 구독자는 무료 좌석 지정과 함께 메가 얼리버드 특가 행사를 하루 일찍 예약할 수 있는 혜택도 누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유럽노선이 취항되면서 금액적으로 많이 변화가 생겼습니다. 이 구독 서비스에는 주의할 점도 있습니다.

1. 한번에 사용하는 금액제한

캐시백이라고 해놓으면 뭔가 한꺼번에 돌려받는 느낌으로 할인받는 느낌이 납니다. 하지만 여기에 조건이 있습니다. 절대로 한번의 결제로 돌려받지 않습니다.

가장 저렴한 LITE 같은 경우는 예매번호당 10,000으로 1년에 3번 정도 티웨이 이용해야지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럼 이렇게 생각할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것은 캐시백 금액이 많지 않을까?

네 플래티늄은 한번 예매당 250,000원 캐시백이니 1년에 4번은 타야지 받을 수 있는 금액입니다. 예매당 25만원이니 해외여행 1년 4매 가시는 분. 고려해 보세요.

2. 공홈에서만 사용가능하고 운임결제만

요즘 같은 세상 발가락의 솜털까지 비교해 가며 저렴한 비행기를 찾는데, 꼭 티웨이 공홈에서 결제. 네, 다음 호구님 입장하세요.

3. 할인쿠폰은 많은거 같은데..

뭔, 티웨에 PET 할인권이 있네요. 해외여행시 반려동물을 데리고 가기 위한 쿠폰. 그냥 멤버쉽 혜택 줄한칸 추가하려고 만든것 밖에는 여겨지지 않는 기획력 충분히 추천합니다.

그리고, 프리미엄 1년 50만원 부터는 여정 변경 수수료 면제 2회가 들어갑니다. 사실 해외여행 가보시면 알겠지만. 일정이 변경되는 경우는 잘 없지요. 네, 혜택 줄 한칸 추가 한거 축하드립니다.

4. 비즈니스 업그레이드 기회(?)

업그레이드면 업그레이드지. 

기회는 뭔가요? 어떻게 기회를 혜택이라고 포장해서 파는건지. 정말 이상한 항공사입니다.

로또 당첨 기회를 준다고 하고, 차라리 로또도 한번 팔아 보시는것은 어떨까요?

어찌되었든. 티웨이 구독자가 많아지면 절대로 발생하지 않는 뭐 이상한 되거나 말거나 하는 혜택. 이게 비즈니스 좌석이 비워져 있으면, 그냥 현장상황에 따라서 준다는 말입니다. 

그런데요. 그건 좌석이 비워져있을 때 이야기잖아요. 어짜피 승객이 없으면 빈좌석으로 띄울건데, 그때 준다는 비즈니스 이게 혜택인가요? 공짜도 아니고 그런걸로 생색내기는 너무 한거 아닌가요?

그런데, 알아두세요 멤버쉽 안내 페이지에 이런 문구가 있습니다.

- 비즈니스 업그레이드는 잔여 좌석이 있더라도 제공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건 뭔가요? 하하하. 이건 자기네 마음대로 하겠다는거잖아요.

5. 국내선/국제선 할인쿠폰 제공

생색내기로는 이거 할인쿠폰 만한게 없지요. 프리미엄 (50만 이상) 이상으로 국내선 3,000원 / 국제선 5,000원. 월 2매. 그것도 해당 발급받은 월에만 사용가능.

정말 주옥같은 쿠폰입니다.  국제선 5,000원 정말 많은 도움이 될것 같네요. 뭐 이런 동전 할인쿠폰 이벤트는 아시아나도 하고 있지만, 최소한 그건 무료니깐 이해라도 하지. 정말 국제선 5,000원은 하하하

6. 가장 어이 없는 혜택

아니, 승객이 Crew Class 객실승무원 체험 무료 프로그램이 왜 혜택이냐고요? 하하하

그것도 모두다 주는것도 아닌 깨알같은 추첨. 네네네 알겠습니다.

비즈니스 업그레이드 때문에 그래서 구독으로 가시는분들이 있는데... 중장거리,,

뭐 업그레이드만 되면 충분히 이해됩니다.

암튼 과거보다 훨씬 오른 티웨이 플러스 서비스를 살펴보았습니다. 정말 열심히 해외다니시는 분이라면 도움이 될것 같고, 자신의 전쟁같은 선착순 특가할인권 획득에 자신이 있다면 추천해 드립니다. 만약 그렇지 않다면, 그냥 지나가시는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댓글 쓰기

0 댓글